[카드뉴스] 매력적인 프리랜서 웹디자이너
2018-07-24

웹을 독창적으로 디자인하고, 프론트에서 가장 기본적인 코딩을 수행하는 그들. 그들을 우리는 웹디자이너라고 부릅니다.

 

웹디자인 프로젝트는 실제로 프코의 프로젝트에서 많은 포스팅을 기록중이기도 합니다. 이번 카드뉴스에서는 웹디자이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랜서코리아가 론칭하고 9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간 약 500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되고, 이용자도 11,000명이 넘었죠. 각종 프로그래밍, 디자인, SNS광고, 통역.. 여러 프로젝트들 중 가장 많은 포스팅이 이뤄진 프로젝트들 중 하나는 바로 [웹디자인 프로젝트]였습니다.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는 굉장히 매력적인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포토샵을 통한 아름다운 웹사이트 디자인과 UI 설계와 더불어 웹사이트 코딩 작업까지 수행합니다. 이번 프코의 카드뉴스는 성공적인 웹디자이너가 되는 방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프리랜서 웹디자이너가 하는 일 코드 및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본적인 코딩(HTML )을 수행합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 및 스펙에 맞게 웹사이트를 구축합니다. 웹사이트를 시각적으로 매력있고, 아름답고, 독창적으로 디자인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그래픽이나 이미지를 직접 만들거나 외부에서 가져옵니다. 제작한 웹사이트를 유지/보수/관리하고 업데이트합니다. 더 많은 기술을 끊임없이 배우고 개발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을 연구합니다.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기술 영역 HTML, CSS, JavaScript 등 이른바 화면 구성 관련 프로그래밍 언어는 필수입니다. Java, PHP 등과 더불어 MySQL, 웹서버까지 전문성을 갖춘 웹디자이너분들도 있습니다. 디자인 센스, 감각과 더불어 많은 디자인 레퍼런스와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합니다.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로 성공하기 디자인만 하는 웹디자이너는 경쟁력이 낮습니다. 적극적으로 코딩을 익히세요. 고객과 소통을 통해 작업량을 확정하고 가격을 현명하게 협상해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만든 본인의 아름다운 웹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SEO 전문가에게 본인의 웹사이트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다면 본인의 포트폴리오가 더 많은 잠재 클라이언트들에게 노출될 것입니다. SNS와 블로그로 네트워킹 하고, 끊임없이 프리랜싱 플랫폼의 입찰에 참여하세요. 프리랜서코리아의 지난 카드뉴스 [고객유치에 성공하는 7가지 방법]를 참고하세요. 평균보수 프리랜서코리아의 입찰기준가 또는 낙찰가 등으로 종합해 본다면, [디자인]만 가능한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보수를 월 200만원으로 가정했을 때, [코딩]이 가능한 웹디자이너는 300만원(+50%), [웹퍼블리싱]이 가능한 웹디자이너는 400만원(+100%)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경력에 따른 편차는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많은 분들이 요즘 창업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그 크기와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구축하려 하죠. 그래서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의 미래는 밝습니다. 이미 많은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분들이 계시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고 하지만, 다방면의 스킬을 가진 웹디자이너는 여전히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