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인테리어/건축 디자인

Share
view 21,388


안녕하세요, 제 포트폴리오를 소개해드리기 앞서 양이 방대하므로, 최근 성공적으로 완료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상 이유로 모든 것을 보여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한 말씀드리며 스킬과 디자인실력

위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CS in Singapore

-개요 :  2000 sqm (약 600평)규모 / IT 기업


싱가폴의 유명한 IT기업 중 하나로 한층 전체의 레노베이션을 맡은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시 회사의 여유인력이 부족하여 규모가 있음에도 혼자서 많은 것을 진행하여 더욱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제가 했던 디자인 프로세스를 보여드리곘습니다.




초기 제안서 표지입니다.(점선은 캡쳐화면이라)

 제안서 전체 기본틀을 보고서를 보듯이 클립과 a4 뭉치에 영감을 받아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더블프레임 효과로 ppt 화면내에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어 더욱 집중도를 높여주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색감은 해당 회사의 시그네쳐 칼라를 사용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조닝/레이아웃이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효과적인지 내부조정 및 클라이언트와 수차례 조절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단계가 전체 프로젝트의 성공을 좌우하기 떄문에 굉장히 집중하며 신경쓰는 편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선호를 고려하여 디자인 컨셉을 제안하였고, 이 단계에서 디자인 방향성을 정합니다.


이후로는 구체적인 스케치 및 메테리얼, 컨셉의 구체화, 전략 등등 내용이 많기때문에 생략하고 중간 점검 투시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투시도의 퀄리티는 창피하긴합니다만, 프로젝트 속도에 맞추기 위해 중간 퀄리티로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최종투시도(포토리얼리스틱)은 이미 납품한 상태라 법적인 문제로 업로드 못하는점 죄송합니다.



이미지는 5장이 최대이므로, 마지막 최종 완공사진을 올리려다 스킬에 대한 의문을 풀어드리는게 먼저인것 같기 때문에

개인다른 작품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외부작업도 같이한 작업물입니다.


이하 내용이 참고에 도움이 됬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