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 및 수업 계획

Share
view 12,641

초등, 중등, 고등 내신 및 문법, writing 및 성인 기초회화 수업 합니다.


안녕하세요. 수업을 통한 학생의 참된 배움과 성장을 이루는 배움 중심 수업을 실현하는 강사 LISA입니다.

기존의 많은 과외와 학원 및 교습소 등에서 행해지는 수업의 주도권은 단연코 교사에게 있었습니다.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 없이, 그저 주어진 자료 등을 반복하고, 암기하는 가운데. 실질적인 독해능력 향상이 아닌, 눈 앞에 당면한 과제를 해결 하는데 급급한 수업들이 많을 것입니다.


결국 학생들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단순히 눈 앞에 놓인 단기간의 성과가 아닌. 실질적인 영어독해 실력을 끌어 올려, 어떠한 영자 텍스트를 보더라도 스스로 해석하고 이해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강사의 도움없이, 스스로 텍스트를 해석, 글의 구조를 분석하고, 이해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갖추는 것이야 말로,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이 아닐 까 생각 합니다.


저의 수업을 철저히 학생들 각각의 needs 에 맞추어 진행 됩니다. 학생 별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다릅니다. 단어, 독해, 문법, 구문해석, 글의 분석 능력 등 자신에게 부족하다 느끼는 분야에 더 힘을 주어 수업을 진행하며,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힘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저의 이력 과 세부적인 수업 계획을 첨부합니다 .



이력

동덕여자대학교 영어과 졸업, 교직이수 이후 교원자격증 2급 보유

2016-2017 안산 소재 고등학교 기간제 근무 –고2, 고3 지도

2019 03.11 my TESOL Certificate (Canada Tesol) 취득

2018- 2020.10 말레이시아 페낭 – 한국 학생들 다수 지도 (writing, 문법, reading skills 위주의 수업진행)


*2018년부터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면서, 현지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다수의 학생들을 지도 한 경험이 있습니다. Speaking 능력은 학교 내에서 학습을 이어 나가는데 부족하진 않지만,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 정확한 문법과 구문을 자신의 문장에 적용하고, 글의 논리에 맞게 에세이를 써 내는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구체적 수업 계획

1:1, 1:2, 1:3 대면 수업( 방문과외) 을 기본으로 하되, covid-19 의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에 의해 zoom 을 통한 비대면 강의 또한 실시합니다. (수업의 형태는 학생의 선택에 맡기며, 수업 중간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 비대면 수업 시 수업자료 온라인 제공가능


 아래의 수업 계획은 단순한 예시일 뿐이며, 학생, 학부모와의 상담이후, 구체적인 학습 계획과 방향이 결정되며, 이후 학습 계획서가 작성되어, 공유됩니다.

 수업은 8회, 10회 /1달 수업을 기본으로 하며,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선택가능)

 수업료는 한 달 단위로 지급받으며,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에 한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선 학교 현장에서 떠나 있고, 2년여간의 해외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와 수업하게 되는 것이라, 부담스럽지 않은 수업료를 책정하겠습니다. 또한 1:2, 1:3 수업의 경우, 수업료 조정도 가능 하오니, 부담 갖지 마시고 연락 주세요 ^^)

 문의 사항이 있을 시 에는 부담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연락 주시면 됩니다.



1. 초등 기본 영어 능력 향상

4영역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 영역 고른 발달을 위해, 파닉스 부터 시작하여, 스스로 문장을 읽고 쓸 수 있도록 차근차근 지도 합니다.

입시영어가 아닌, 영어를 통한 기본적인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며, 원서 읽기 + 단어 학습 이 병행되어, 학생이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함을 추구합니다.

수업방식은 아이의 성향과, 부모님들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여 결정하며, 초등생의 경우 수업의 효율을 위해 회당 1시간의 수업을 넘지 않도록 권합니다


2.기초 문법, 구문 10주 완성 ( 중등, 고등, 성인 )


수업목표: 오직 문법 지식 습득이 아닌, 영어 독해에 필요한 기본적인 문법과 구문들을 정확히 인지하고 학습하여. 학생 스스로 영어문장을 해석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중학생: 중등 영어에 필요한 기본적인 문법과, 구문을 올바로 익히고, 스스로 영어교재, 혹은 원서 읽기, 그리고 writing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술형 시험 대비에 효과적 )

+ 단어학습 자료 제공, 수업 시간마다 테스트 실시, 이후 피드백


고등학생: 내신대비에서 필요한 문법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까다로운 문장들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문을 바탕으로 그 안에서 문법완성

알고 있는 문법지식을 독해에 적용하여, 정확하게 글을 읽고 이해 할 수 있는 능력 함양

+ 단어학습 자료 제공, 매 수업 마다 단어 확인 테스트 실시, 이후 피드백


3.중,고등 리딩 집중 훈련


수업목표: 주어진 글을 한 문장 한 문장 정확하게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할 뿐만 아니라. 글의 구조를 분석하고 파악하는 능력 함양 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글을 읽어내는 방법, 그리고 그 안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 정확한 리딩을 해 내는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함.


- Topic 찾기, topic sentence 찾기를 위한 skimming , conclusion, specific information 을 위한 scanning, 내포된 의미를 알아내는 inferncing 등 다양한 리딩 스킬의 훈련

- 이러한 리딩 스킬들을 내신, 수능 그리고 이외의 어학시험에서의 reading part에 정확히 적용하여 훈련할 수 있도록 하는 연습



4.중 고등 내신 대비


해당 학교의 교과서 및 수업교재 집중 분석과 학습, 충분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료 제공

-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본문과, 텍스트들 완벽분석, 거의 모든 지문을 암기 할 수 있을 정도 까지의 반복학습, 중요 문법사항, 구문, 내용 정리 및 예상문제를 스스로 만들어 보는 연습



5.성인 기초 회화 및 문법, 구문 학습

- 정말 기본적인 문장을 만드는 것도 힘든 왕 초보를 위한 영어수업입니다.

- 무작정 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진행하며, 그 수업에서 얻어내는 것이 없다고 느끼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 영어 문장의 기본 틀과 패턴을 익히고, 그것을 나의 문장에 적용하여, 내가 스스로, 자신의 문장을 만들어보고, 입밖으로 소리 내어 연습하는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