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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구 / 웹기획, 프로젝트메니저, 기획파트리더, UX컨설턴트 기본정보 010-2901-2598 east9@msn.com 학력 1993.03 – 2001.02 경기대학교 화학/전자계산학 졸업 1990.03 –1993.02 명덕고등학교 졸업 직력 2012.01– 2012.09 애드캡슐소프트 기획팀/과장 2011.07– 2011.11 이모션 전략기획팀/팀장 2007.03 – 2008.09 디팝미디어 기획운영팀/과장 2004.02– 2006.04 마우스닷컴 마케팅사업부/대리 2002.09– 2003.10 써치스테이션 인터넷사업부/사원 1999.03– 2000.11 디자인씨 기획팀/팀장 경력 (20년 /특급) 롯데월드타워/몰 Web/APP 2020/PM - 롯데월드타워/몰 Web/APP, VOC시스템 - 반응형/웹접근성/하이브리드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지표 관리 시스템 2020/기획 - 삼성전자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 통계 관리 시스템 / BI시스템 - 기획 CUCKOO 몰/렌탈 종합 쇼핑몰 2020/PM - CUCKOO몰/렌탈 통합 쇼핑몰 구축 프로젝트(PC/Mobile/APP) - PM 롯데면세점(운영) 2019/기획 - 롯데면세점 운영 - 기획팀 팀장 아시아나 Crewtable 2019/기획 - 기내 승무원 업무용 테블릿 구축 프로젝트 - UX기획, 화면기획 롯데맴버스 빅데이터포털 2018/기획.PM - BigData 정보거래 포털 구축 프로젝트 - 서비스/화면 기획, PM KT 온라인마케팅시스템 2018/기획 - BigData 기반의 고객 마케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 서비스/화면 기획, 서비스 테스트 현대자동차 브랜드사이트 2017/기획 - 브랜드사이트, 사이트통합프로젝트 - Front Office (APP/WEB) 기획 및 서비스 기획, QA(Quality Assurance) - AEM(Adobe Experience Manager)기반의 시스템 구축 롯데렌탈소비재플렛폼구축 2016/PL - 쇼핑몰 /APP, Web - PL, Front Office (APP/WEB) 기획 및 UX 기획 - 롯데 그룹사 렛탈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대림산업 2016/PM - 쇼핑몰, 커뮤니티 /APP, Web - 구축 프로젝트 기획파트 PL 및 UX 파트 PM - 대림코퍼레이션 인테리어 커뮤니티 및 쇼핑몰 구축 한솔교육 2016/PM - 쇼핑몰, 브랜드 사이트 /APP, Web - 구축 PM 및 기획 PL - 한솔교육 육아교육 브랜드(핀덴) 브랜드사이트 및 쇼핑몰 구축 웅진 씽크빅 사용자 APP 2016/PM - 사용자 APP / 관리자 Web - 개발 파트 PM - 웅지 씽크빅 사용자들의 학습관리 도구 구축 KT그룹교육포털 2015/기획 - LMS / 사용자, 관리자 / Web - 단위 화면 기획 - KT의 그룹사 통합 직원 교육 포털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u-severance 3.0 2015/기획 - UX / 업무사용자 / Web - 단위 화면 기획 - UX 가이드 기반의 화면 기획 및 UI 개선 - 의료 업무 시스템의 UX/UI 개선 프로젝트의 화면 설계서 작성 혼다코리아 2015/PM - 브랜드 / Web - 혼다코리아 사이트 리뉴얼 - PM - 브랜드 사이트 구축 아모레퍼시픽 웹하드 구축 2015/기획PL - 업무시스템 / Web - PM - 업데이트된 신규 마케팅 자료(광고 및 사진자료 등)의 공유를 위한 글로벌 웹하드 구축 프로젝트 - 어도비 포털 플랫폼 사용 한국토지공사 차세대 2014/기획PL - 업무시스템, 브랜드 포털 / Web - 단위 화면 기획 롯데인터넷 면세점 접근성 개선 2013/PM - 웹접근성 / Web - PM - 장애인 차별 금지법에 의한 웹접근성 개선 프로젝트 국세청 차세대 프로젝트 1단계 사업 2012/PM(포털파트) - 업무시스템, 포털 / Web - 대내외 포털 파트 PM - 국세청 전체 시스템에 대한 차세대 구축 프로젝트로 총 3차년도 프로젝트 중 1차년도 분석,설계단계 참여. - 국세청 내외부의 모든 웹사이트 및 인트라사이트의 UI/UX전략과 구축 관리 한화 갤러리아쇼핑몰 2011/기획PL - 쇼핑몰 / Web - 기획 PL -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인 갤러리아몰 구축 반다이코리아/반다이몰 2011/PM - 브랜드, 쇼핑몰 / Web, Tablet - PM - 글로벌 완구 기업인 반다이남코 그룹의 한국 지사인 반다이코리아의 회사 브랜드 사이트 및 반다이몰 구축 IMK mall 2011/기획PL - B2B쇼핑몰 / WEB - 기획PL - 삼성 아이마켓코리아에서 구축한 중소기업소모성 자재(MRO) 전문 B2B쇼핑몰 구축 청담러닝 2009-2010/운영 - 교육(LMS), 브랜드 / Web - 학기 운영 기획, 서브 브랜드 사이트 구축 기획 - 청담러닝에서 운영하는 청담, April, 마케팅포털 등에 대한 학기별 이슈별 운영 S-Ting 2007-2008/서비스기획&PM - 웹하드 시스템, 커뮤니티, 브랜드 / Web - PM, 기획 PL, 서비스 기획 - 클럽기반의 웹스토리지 호스팅 서비스인 `에스팅`은 대용량의 자료를 회원들간에 교환 및 판매, 거래하기 원하는 클럽들에게 웹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서비스 DISKPOP 2007-2008/서비스기획&PM - 웹하드 시스템 / Web - 기획 PL - 웹하드 서비스인 디스크팝을 사용자의 편의와 각종 법적 사회적 환경변화에 맞춘 리뉴얼 프로젝트 포스코사외정보포털 2006/서비스기획 - 사내업무시스템 / Web - 기획 PL - 포스코내에서 담당부서별로 개별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각종 뉴스와 데이터들을 통합 서비스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의 향상과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는 사내 포털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공무원복지포털 2006/서비스기획&PL - 쇼핑몰 / Web - 기획 PL - 공무원들에게 제공되는 복지 포인트의 관리와 소비를 위한 각종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KTF MobileFuturist 2004-2006/서비스기획&PL - 커뮤니티 / Web - 구축 PM, 마케팅 서비스 기획, 운영 - KTF에서 운영하고 있는 참여형 대학생 체험마케팅 프로그램인 MobileFuturist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이동통신시장분석을 통하여 KTF의 시장특성을 고려하여 보다 많은 브랜드가치 확대를 목표로 시작된 종합마케팅프로그램이다. 본 프로젝트는 각 대학의 경쟁과 개인의 발전과 인적네트워크의 증대라는 3가지 측면으로 운영되었으며, 많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원하는 대기업들이 밴치마킹한 프로젝트 JobDT.co.kr 2002-2003/서비스기획&PL - Job 서비스, 커뮤니티 / Web - 기획 PL, 운영 - IT전문신문사인 디지털타임즈와 전문헤드헌팅 기업인 써치스테이션이 제휴하여 IT전문 채용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사이트 구축 객체인식기반의전자상거래모델 2002/알고리즘설계&PM - 쇼핑몰, 영상처리 / Web - 알고리즘 구축, VC++ 개발, PM - 동영상에서의 객체인식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쇼핑몰 구축. 연구프로젝트. 일반 TV를 통하여 드라마나 쇼 등에서 시청자가 원하는 각종 아이템에 대하여 리모콘을 이용한 온라인쇼핑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Coolting.com 2000/서비스기획&PM - 커뮤니티 / Web - 기획 - 이성들간의 만남을 주선하고, 자신의 사진을 다른 사용자에게 평가 받을 뿐만 아니라, 이를 커뮤니티와 연결하기 위한 사이트이다. 사용자는 원하는 이성과 연락하기 위해 소액을 결재하는 수익모델을 갖는다. 본 프로젝트는 웹사이트들의 수익모델이 단순 광고에만 편중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직접적인 수익성을 갖는 상거래 모델을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현재는 많은 유사 사이트들이 생겨 났지만, 당시는 아이디어의 참신성에 많은 찬사를 받음 MultiOpen.com 2000/서비스기획&PM - 포털/ Web - 기획 - 사용빈도가 높고, 신뢰도 높은 다양한 분야의 사이트들을 하나의 화면에 구성하여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초보 사용자의 Web-Surfing을 돕는다. 또한, 고급사용자를 위해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나 정보를 편집하여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게 제작 패션센터Web부문 구축 2000/PL - 브랜드 / Web - 기획 - 국책사업인 밀라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패션센터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프로젝트. 쌍용SIS와파트너쉽으로 프로젝트 운영 삼성생명 WebSite 제작 1999/제작기획 - 브랜드 / Web - 기획 - 삼성생명의 웹사이트를 Re-Modeling하는 프로젝트였다. 기존의 사이트가 계열사 전체 통일성이 없고, 사용자에게 불편한 Interface를 조정하는 프로젝트 자기소개서 1999년 우연한 기회로 시작하게 된 기획이라는 일은 제 삶과 생각뿐만이 아니고 삶의 방식 또한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했다. 2년여의 웹 에이젼시의 기획 팀장 일을 맡으면서, 수십여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고, 기획자란 직업을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감성은 피폐해질 만큼 건조해졌고, 새로운 충전의 기회가 필요하게 되었다 2001년 대학 졸업에 맞추어서, 평소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디자인과 개발에 대한 보다 많은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여,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다. E4에서 5개월 가량 웹디자인을 공부하였고, 2002년에는 비트교육센터에서 VC++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가반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 후 2002년 9월부터 참여한 JobDT프로젝트에서는, 모든 기획업무를 총괄하여 담당하게 되었다. 물론 처음 경험하는 채용사이트라 특성으로 인해 약간의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그 과정에서 웹사이트 기획뿐만이 아니라, 많은 업무적인 것들에 대한 경험을 쌓게 되었다. 그 중에는 대형 교육 센터들이나 IT분야 전문 업체들과의 업무제휴를 비롯하여, 광고홍보, 마케팅, 언론 기획 등이 있었다. 2004년 2월, 마우스닷컴에서 KTF모바일퓨쳐리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많은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단순히 사이트를 만들고, 오픈 하는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고객의 로열티를 향상 시키기 위한 온오프라인의 입체적인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에 대하여 기획하고, 실행한 것이다. 또한 참여한 프로그램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도약하며, 대기업들이 이를 밴치마킹한 유사한 프로그램을 하나 둘 런칭해 나아가는 것을 보며 본 프로젝트에 대한 더 많은 것을 얻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나를 평가한다면, 첫째, 항상 변화하려고 노력하는 기획자이다.변화를 먼저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다 보니 기획 뿐만 아니라 개발 및 디자인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공부를 하게 되었다. 이는 다양한 개발과 디자인에 관련한 기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더불어 담당자의 상황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연결 되어 왔다. 실무 담당자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있어 핵심 키라고 생각한다. 둘째, 특정 사물에 대한 남다른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해 나감에 있어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하여 예측하고 해결 방법을 준비하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시각은 새로운 프로젝트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곧잘 이어지기도 한다. 셋째, 규격화와실무경험의 적절한 조화를 강조한다.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는 프로젝트의 규격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실무 상황에 대한 고려도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나는 내가 기획자로 일해오는 동안 이 두가지의 조화에 대하여 고민해 왔다. 전문지식을 토대로하는 방법론의 구축과 실무경험을 근간으로 하는 운영은 프로젝트 관여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웹기획에 대한 작은 철학을 말하자면, 기획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로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즉, 클라이언트와 User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분석하고, 이를 팀원들과 공유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 기획의 절차라고 판단한다. 그러한 측면에서 본인은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클라이언트와 팀원들과의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며, 프로젝트의 리더이자 팀의 중심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수행할 자신이 있다. 둘째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아마도 이러한 특징은 전략기획이나, 광고기획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팀원간의 대화, 실무자와 클라이언트와의 대화, 사용자와 프로그램간의 대화 이 모든것이웹서비스의 본질일 것이다. 그 중 인간에게 편의성과 이로움을 줄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일이 기획자의 가장 중요한 지침이라고 생각하고, 난 이러한 점에 대해 24시간을 고민할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기획이란 일을 좋아한다. 무엇보다도 즐겁게 일을 할 수 있고, 자부심도 높다. 새로운 것들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이 일이 좋아하며. 앞으로도 이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
웹-모바일개발 웹기획
한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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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진행방식* 1. 구매 전, 판매자 오른쪽 정보 란에 "전문가에게 문의"로 꼭 연락을 주세요! 2. 원하시는 스토리보드 또는 기획서(콘티) / 레퍼런스 영상 등을 공유해주세요! (스토리보드나 기획서가 별도로 없으시다면 정보를 주고 받은 후 협의하여 의뢰인님과 함께 스토리보드 제작한 다음 영상제작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가격 협의가 필요 할 수도 있으니 자세한 공유 부탁드립니다 3. 마감 날짜는 기본적으로 서비스에 표기된 날짜로 진행드립니다 4. 더빙(나레이션)의 유/무와 원하시는 스타일 및 대본을 알려주세요. (더빙은 옵션 사항이며 비용과 기간이 추가됩니다) 5. 영상의 방향과 목적을 알려주세요. (영상의 느낌의 디테일함에 반영 됩니다.) 6. 모든 상담이 진행된 후 가격 협상이 완료 되면 구매를 진행 합니다. 7. 무상 수정은 2번(스토리 및 모션 수정은 불가)이며 수정 작업 포함 모든 작업이 완료될 시 최종 결과물 수령 하시고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고사항* - 제작된 영상은 제작자의 포트폴리오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동의하시지 않는다면 사전에 꼭 말씀해 주세요.) - 무료 상업용의 효과음 및 BG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세금 계산서 발행 가능하나 결제 전 미리 말씀 부탁 드리겠습니다. 종류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가격 정보 STANDARD 150,000원 DELUXE 350,000원 PREMIUM 700,000원 패키지 설명 10초 이내 / 2D 애니메이션 - 모션 그래픽 영상 - 각종 in / out tro 영상 - 기타 영상 30초 이내 / 2D 애니메이션 - 모션 그래픽 영상 - 인포 그래픽 영상 - 홍보 / 광고 영상 - 기타 영상 60초 이내 / 3D 애니메이션 - 모션 그래픽 영상 - 인포 그래픽 영상 - 홍보 / 광고 영상 - 기타 영상 자막 삽입 ü ü ü 배경음악 ü ü ü 로고 삽입 ü ü ü Full HD (1080p) ü ü ü 색 보정 ü ü ü 러닝타임 (초) 10초 30초 60초 수정 횟수 1회 2회 2회 작업일 4일 8일 14일 수정 및 재진행 대부분의 작업물의 결과는 소통에서 결정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 전 문의 주셔서 충분한 설명 및 내용 공유를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디자인 그래픽디자인-CG
인포, 모션 그래픽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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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학 박사입니다 :) 인문학 관련 도서, 논문, 문서 등에 대해 편집 및 교정 교열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철학, 사회학, 기타인문학, 문화콘텐츠 등 전반에 걸친 문서 교정이 가능합니다. 1-2회 미팅 후 on-line 작업을 선호하며, 적정 수준의 프로젝트 비용 협의 가능합니다. 빠른 프로젝트 수행 능력과 인문학에 대한 깊은 이해 능력을 함양하고 있으므로 망설임없이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개인 실적>> ● 논문 실적 2018.12. 미셸 푸코의 ‘헤테로토피아’ 개념을 통해 본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글로벌문화콘텐츠 제37호 (등재지) 2018.12. 한류 확산과 국내 문화관광 양상 연구 -왜 한류와 문화관광인가? 문화콘텐츠연구 제14호 (등재후보지) 2019.06. 국내 뉴시니어 세대와 C세대의 관광문화 비교 연구 글로컬창의문화연구 제8권 제1호 (일반학술지) 2018.07. 투어리스티피케이션 대처 방안 사례 연구 대구 수성못 일대 관광지 사업화를 중심으로 글로컬창의문화연구 제7권 제1호 (일반학술지) 2017.06. 자유여행 시대 개막과 여행 소대 TV 프로그램의 흥행 분석 – 1980년대와 2010년대를 중심으로 글로컬창의문화연구 제6권 제1호 (일반학술지) 2016.06. 지식인의 자기정체성 관점에서 본 영화 <그레이트 뷰티> 글로컬창의문화연구 제5권 제1호 (일반학술지) ● 저서 발간 2019.07. 『유튜브와 K-콘텐츠 레볼루션』 공저, 북아지트 ISBN 9791187310235 2019.01. 『에스닉 문화 콘텐츠』 공저, HUINE ISBN 9791159014376 2018.01. 『짠내나는 서울지앵』 공저, 리프레시 ISBN 9791196223014 2017.06. 『영화 속 숨은 공간 읽기 』 공저, 1인1책 ISBN 9791195960149 ● 수상 경력 2010.07. 제1회 경남 문화유산 스토리텔링 공모전 우수상 수상 진동면의 전설 -마을을 위한 불꽃 2012.06. 29초 영화제 본선과제작 진출 2012 본선 1: 스마트기기(일반부) 스마트폰 없이 일주일 살아보기 2012.06. 29초 영화제 본선과제작 진출 2012 본선 3: 여행(일반부) 타행(他行) 2018.10. 2018 인문콘텐츠학회 추계정기학술대회 학문후속세대 부문 우수상 한류 확산과 국내 관광 시장의 변화 양상 연구 한류는 한국을 국제적 관광지로 성장시키는가? 2019.09. 2019 인문콘텐츠학회 추계정기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부문 장려상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의 정체성에 대한 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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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계열 박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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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been an interesting year for my bookshelf, or lack thereof. It’s the 8th year I’ve set a reading goal, and the most ambitious one yet. At the start of the year, I decided that I would read more on my (then) new iPhone X. Kindle and iBooks users will know this, but it’s pretty easy to get lost in the never ending vertical scroll, filled with books categorized by genres, bestsellers, sales, and upcoming writers. My choosing process is quite simple, I scroll to a book summary that appeals to me and I buy it. The best part of it is that as I scroll, tap, and purchase the book I don’t let the length of it affect my decision. The advent of e-reading has unearthed my insecurity regarding my book choice. Being a non-native, English-as-a-third-language speaker, I feared being seen with a book that’s under 200 pages. And if you’ve been to a bookstore in Korea lately, you’ll notice the trend of pocket books and the lack of hardcovers. I grew up in Cambodia where we had one bookstore that had the same bestsellers year after year, and one secondhand bookstore that was largely made up of books backpackers had left behind, or traded in for another worn paperback (lots of Stephen King). My actual bookstore existed only in airports. Overpriced books that you reluctantly buy if you forget to pack one for your flight. And growing up abroad, I spent a lot of time in it. It wasn’t until university that I found people who were avid readers as I am, who wanted to take the time to discuss and share what they read. It was also then that I decided I don’t belong in these discussions. Though my international education included a handful of the books that are considered classics, I’v never read through the list of “classics”. And that was enough to isolate me from book discussions. I stayed a closeted reader until I found out about Goodreads. It took a while for me to start sharing books that I’ve read, I’m reading, and I want to read. It’s so fascinating to be able to see, in real-time, what my Facebook friends are reading. I was particularly fascinated by this one friend, an acquaintance from university who took up 90% of my feed. She was starting a book, finishing a book, writing reviews, sharing quotes, almost every day. Her reading challenge for that year was 100! Mine was 30. Then one day, the feed didn’t update. I found out she had passed away. She never got to finish her Goodreads challenge, and I never got to thank her for changing my life. Her YOLO approach to whatever books she read inspired me to embrace the IDGAF attitude regarding book choices. When I ask around for book recommendations, the discussion and suggestions revolves around the 100 books you’re apparently supposed to read before you die. And when the books from that list doesn’t appeal to you, you’re not going to enjoy reading it. Society created a rubric, a prerequisite of books you have to read before you can call yourself a reader. I didn’t abide to it and thanks to that I achieved my 2018 reading challenge. That isn’t to say that I won’t read classics, it’s to say that I would like to read them as they fit my timeline. The final book that I’m ending the year with, my 52nd book of 2018, is I’d Rather Be Reading: The Delights and Dilemmas of the Reading Life, by Anne Bogel. A quote that speaks to me is, “when we share our favorite titles, we can’t help but share ourselves as well”, and so I would like to share myself. Here is my bookshelf. I would like to end with a quote highlighted by the aforementioned friend. I’m glad we crossed paths. We need never be hopeless, because we can never be irreparably broken. We think that we are invincible because we are. We cannot be born, and we cannot die. Like all energy, we can only change shapes and sizes and manifestations. They forget that when they get old. They get scared of losing and failing. But that part of us greater than the sum of our parts cannot begin and cannot end, and so it cannot fail.” — John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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