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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음악의 발전과 더 지적인 예술문화를 만드는 일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은 저의 신념입니다. 저는 아주 예민한 귀를 갖고 태어나 작업실이 아닌 시끄러운 모든 공간에서 이어플러그를 항상 소지하고 있습니다. 저의 예민한 귀가 남들이 가볍게 생각하고 듣지 못하는 것들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머릿속에는 소리의 형태가 차곡차곡 쌓여 있습니다. 소리는 때로 사람의 무의식을 은근히 자극하기도 하고 의식을 극적으로 자극하기도 해서 위험하기도 하고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저에게 소리는 죽는 순간까지 풀어가야 할 수단이고, 그 누구도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은 소리에 대한 문답을 스스로 만들고 풀어 나가는것만큼 재미있는 일은 없습니다. 저의 음악적인 활동의 시작은 초등학교 4학년 2학기입니다.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고, 가락(melody), 리듬(rhythm)의 매력에 사로잡혀 누구도 시키지 않은 끝없는 반복의 연습을 즐거운 마음으로 했습니다. 중학교에 올라가선 가장 아름다운 사람의 목소리를 이용한 가창의 음색(timbre), 셈 여림(dynamics)에 사로잡혀 학원을 등록하고 또다시 누구도 시키지 않은 끝없는 반복의 연습을 즐거운 마음으로 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가선 (SOUND DRIVE)라는 밴드부를 결성했습니다. 전자기타, 피아노, 드럼, 베이스, 통기타, 보컬로 이루어진 밴드에서 보컬 겸 통기타, 리더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저희 밴드는 인천광역시 남구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와 주변 고등학교의 찬조 공연을 다녔습니다. 밴드 활동에서 음악의 형식(form), 화성(harmony) 에 사로잡혀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했습니다. 2014년에 19살이 되었고, 미성년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성인으로서 대학교에 진학을 해야 하는 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을 때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가창을 이용해 대학교 진학을 결심했습니다. 담임선생님과의 상의로 무단 조퇴를 만들지 않는 방향으로 학교 대신 음악 학원에 등,하교하는 방식을 선택하며 열심히 했습니다. 그 누구도 시키지 않았지만, 저 스스로가 만들고 사회가 주도한 굴레에 빠져들어 나날이 지쳐가는 저의 모습을 인지하고 굴레의 원인과 이유를 찾아 방황하면서 결국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삶의 무기력함을 느끼며 고등학교 졸업 후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이후 입대를 하고 21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사람의 심리에 대한, 소리에 대한, 음악에 대한 고민과 공부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저의 청각적인 예민함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마음속에 묻어두고 사는 것은 상상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군 전역 후 디지털 매체에서 소리를 만드는 전자음악을 배우기 위해 ‘record factory’라는 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6개월의 수료 과정 동안 다양하고 많은 사람을 만났고, 다양하고 많은 음악을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얻은 모든 것들이 기초가 되어서 소리에 대한 본질적인 의미에 대하여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 2년 동안 소리의 본질적인 의미에 대하여, 음악의 본질적 의미에 대하여, 소리가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고민하고,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로, 사람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소리는 분명히 있지만 어느 때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이질적인 소리로 인식되고 또 감정에 의해서 소리에 대한 인식이 시시각각 바뀌게 됨을 알았습니다. 소리는 때로 사람의 무의식을 은근히 자극하기도 하고 의식을 극적으로 자극하기도 해서 위험하기도 하고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제가 알게된, 그리고 앞으로 알게될 소리에 대한 모든 것들을 모두에게 전달하여 감각을 일깨워 줌으로써 보람을 느끼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정규 앨범을 3집까지 발매하였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음악인을 육성하고 있고 퍼포먼스 아티스트들과 음악적, 음향적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1. SAVE NATURE (1st.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album/4486576 애플뮤직 : h 이 앨범은 저의 첫 정규 앨범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아파하는 자연의 목소리를 경고의 메시지로 표현 하고자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바라볼 때 갖게 되는 온전한 저만의 관점에서 표현했습니다. 2. UNDER THE MOON (2nd. 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track/40044856 애플뮤직 : h 이 앨범은 저의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사람의 감정 중 공허, 공포, 슬픔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러하듯 어떠한 상황 안에 있을 때 옆을 돌아보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몰입을 온전한 저만의 관점으로 표현했습니다. 3. BRAIN (3rd. 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album/4880728 애플뮤직 : h 3집 앨범의 제목은 ‘Brain’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뇌의 기능과 같이 예측할 수 없이 다양한 음악들을 만들었습니다. 이 앨범을 접하는 사람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각 곡에 대한 컨셉을 정교하고 다양하게 표현했습니다. 저는 제가 옳다고 생각한 것에 제 영혼을 바치고 있습니다.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소리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고 모두가 그것을 인지 함으로써 자신을 돌아보고 각 개인의 몸에서, 입에서 사람의 심리에 해를 끼치지 않는 소리를 내며 소리로써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함 입니다. 저에게 무엇을 기대하셔도 그 이상의 성과를 얻기위해 저의 영혼을 바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마케팅-콘텐츠 사진/영상/음향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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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당면한 과제를 화려함으로 덮는 눈속임이 아닙니다. 디자인은 소통이며 과학입니다 그리고 삶 속에 꼭 필요한 가치입니다 - LOGO는 그 가치를 만들어 내는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의 최고점입니다. 비용이 비싸다고 하면 저에게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렴한 로고들도 많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싼 비용으로 제작을 원하신다면 이 글을 더 이상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 다만 꼭 보셔야 할 분들은 1. 기업을 크게 키워서 더 큰 그림을 그리며 회사의 가치를 키우고 싶으신 분 2. 목표와 방향과 철학을 심고 싶으신 기업 3. 매출과 디자인이 일치 한다고 믿으시는 기업 이런 분들만 의뢰해 주세요. 좀 과격한 소개이지만 그만큼 아이텐티티(logo/ CI, BI)는 그 가치를 만들어내는 일이기에 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퀄리티를 원하신다면 싸구려 작업물로 가게됩니다. 그 사업은 결과적으로 싸구려 사업이 되겠죠. 기업의 로고는 무형의 가치를 건축하는 일과 동일합니다. 겉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설계(그 속의 기본 구조)입니다. 그 설계(기업의 가치, 이미지, 철학)가 튼튼 할 때에만 어떠한 겉 모습으로도 소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 가치를 만들어 드리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기업을 가치를 수십억에서 수백억으로 그 이상으로 만드실 분들은 저의 컨설팅을 받아 보시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것이라 약속드립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nlgh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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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O는 생명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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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력사항 1. 메큐라이크 디지털마케팅그룹 (주)메큐라이크에서 2014년 7월부터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1. 라인-넷마블 게임 레이븐 프로모션 및 브랜드 사이트 제작 : 커스텀 페이지 어시스트, 스토리/캐릭터 소개 페이지 담당 -모바일 페이지 베리에이션 담당 -3주간 40만 이상의 사전 모집자, 10만 건 이상 이벤트 참여자 달성 -2015년 웹어워드 게임/스포츠 부문 대상 2.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랜딩페이지 제작 보조 및 사이트 유지 보수, 프로모션 디자인 참여: 신규 광고 이슈로 기존 배너의 톤앤매너와 다른 "엔터 key" 광고로 좋은 반응 3. 웹젠 게임 뮤오리진 프로모션 광고 디자인 및 외부광고 제작:기존과 다르게 통일된 비주얼 가이드라인을 제안한 프로젝트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웹젠의 도약을 가지고 온 프로젝트 4. GSSHOP, 코웨이, 타이틀리스트 등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 디자인, 웹배너, 랜딩페이지 제작 업무 참여 2. 포이엔 친환경 사업 및 원예 조경회사 (주)포이엔에서 디자인팀 대리로 근무하며 웹, 제품 패키지 등 사내디자인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1. 온실가스 감축 사업 커피찌꺼기 수거 시스템 UI 컨셉제안 서울시와 포이엔이 진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 중 하나인, 서울시 카페의 커피찌꺼기 수거 시스템의 UI디자인 및 수거용 케이스 디자인 담당 2. 포이엔 CI 리뉴얼 디자인 및 회사소개서, 명함 등 브랜딩 디자인 기존의 중소기업의 의미없는 브랜딩에서 벗어나 포이엔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가치 4가지를 담은 브랜딩 디자인 진행 3. 유아용 텃밭 재배키트 텃밭 암스트롱 제품 기획 및 디자인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씨앗을 의인화하여 우주인으로 표현한 재배키트 제작 4. 친환경 학회 APBC의 2017 브랜딩 디자인 친환경 소재인 BIOCHAR 관련 글로벌 학회인 APBC의 브랜딩 디자인 제작 · 이외 프리랜서 경력 3년 이상 · 포트폴리오 (아래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통하여 포트폴리오 pdf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ftqa-1Jwkv1deF5cnL6j3v4yoXHE_2G4/view 로고/브랜딩 디자인 포트폴리오 https://blog.naver.com/stdom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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