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재
저는 애니메이션 전공이지만, 상품성을 고려해야 하는(피규어나 인형 제작으로도 적합한) 캐릭터 디자인 작업을 해왔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이 ≪깔깔 수녀님≫입니다. 특히 깔깔 수녀님은 디자인, 메뉴얼 북, 4컷 만화, 오지큐 스티커,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전반적인 작업을 통해 캐릭터 개발을 경험했습니다.
더불어 시공 미디어의 누리 놀이(유아) 삽화와 애니메이션 디자인 소스 제작을 시작으로 오랜 기간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술력
디자인 철학인 `유머`를 실천하고자 유머러스하게 사고하며, 그래서 밝고 코믹한 비주얼을 추구합니다.
작업 툴은 주로 Adobe Photoshop을 이용합니다. 인쇄를 해야 할 땐 Illustrator로 최종 편집을 합니다.
더불어 디지털 작업에서 수작업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브러쉬를 연구합니다.
애니메이션 작업이 필요할 때, 간단한 동작은 Adobe Photoshop의 gif로 테스트하고, 조금 더 세밀한 동작이 필요할 때에는 TVpaint라는 전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후에 동영상 편집은 Adobe after effects로 마무리합니다.
취미로 도자 공예와 양모 공예를 하는데, 종종 입체물(인형, 캐릭터 등)을 만들어 동영상 촬영을 합니다. 그때마다 역시 Adobe after effects로 편집하곤 합니다.
*소통능력
대부분 프리랜서로 활동했지만 2년간 꾸준히 출퇴근한 경험도 있습니다. 작업을 진행하면서 팀원과의 마찰은 크게 없었고, 이는 이미지를 요청하는 분들과 이견 조율이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여러 번의 소통을 통해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그리기 까다로운 요청이더라도 이해가 가는 선에서 그들의 의도를 더 반영하고자 고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