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er_a ( 닉네임 공개중)
내정보
소개
디자인은 객체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가장 일차적인 수단이자 대상의 브랜딩을 이루는 가장 유용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일찍부터 제가 생각한 감성과 색깔을 구체화된 하나의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에 많은 매력과 센스를 가지고 있었고, 이를 발현하여 구체적 역량으로 키우고자 Academy of Art University에서 Web design & New media를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전공 영역 및 디자인적 감성과 감각을 더욱 전문적인 요소로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융합된 저의 역량은 Academy of Art University 2014 Spring Show Award 총 3개 부문의 수상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많은 경험과 배움의 도전을 통해 현재는 제가 가장 잘할 수 있고 전문성을 가진 분야가 되었고, 뉴 미디어(UX,UI,Multimedia) 디자인이 갖는 사회 산업적 기능과 매력을 깊이 있게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표현 방식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실효적, 경제적, 그리고 실용적 가치를 높여간다면 디자인이 궁극적으로 사람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고 발전적인 것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거시적인 비전 아래 객체 고유의 차별화되고 창조적인 디자인 구현을 통해 독보적인 가치 제고를 이루어 나갈 중심에 서고자 합니다. 단순히 심미적으로 보기 좋은 디자인만을 구현하는 것이 아닌 대상물의 기능성을 배가하고, 사용자의 편익을 함께 제고할 수 있는 디자인을 구현한다면 그것은 곧 뉴 미디어 디자인의 경쟁력과 가치 증진을 이루는 수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로 하여금 쉽고 빠르게, 그리고 명확히 각인될 수 있도록 하여 객체의 명확한 브랜딩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저만의 생각과 감성, 그리고 색깔을 담은 아이템을 구체화된 특정물로 구현하고 산업적, 생활적, 실용적 가치를 함께 내포한 디자인 기획을 합리적으로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보유기술
자격사항
경력사항
  • 2019-04-08 ~ 2020-11-20
    Fanrep
    글로벌 k · pop 멀티 소셜 플랫폼 `FanRep 팬랩` 의 앱 서비스 론칭부터 함께 하였습니다. 서비스 기획부터 모바일 디자인까지 총괄하였으며, 부수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마케팅과 팬랩 채널의 기획 및 콘텐츠 디자인도 진행하였습니다. 팬랩 출시 1년, 약 20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하였고 K · Culture 팬들에게 꼭 설치해야 하는 필수적인 앱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 2017-11-30 ~ 2019-03-01
    Toonivie
    아이디어 콘서트의 UX UI디자이너로서 회사의 주요 서비스인 투니비의 총괄 디자인을 맡았으며, 투니비는 2018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 장관상 수상,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습니다. 그 밖의 다수의 모바일 / 웹 서비스 프로젝트들의 PM 또는 디자인직을 맡으며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타이트하게 진행되는 프로젝트에서도 팀원과 자유롭고 편안하게 의사소통하며 여러 프로젝트들을 유연하게 소화해 내었습니다.
나의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