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방향으로 이끌려는 긍정적인 성향을 가졌습니다.(평화주의자)사용자의 관점에서 그 목적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민을 최우선시합니다. 적응력과 관용성, 융통성,개방적인 성향이 많습니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프로젝트를 주도하려 합니다.제 의견이나 가치를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는 편이며 반대의견이나 충돌을 되도록 피하고, 융화를 중시합니다. 어느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을때 그 서비스의 성격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목적을 파악하려 노력합니다.
사용자 입장으로서 필요한것과 만드는 사람이 이걸 사용자들에게 요구하는 목적 등등..그 서비스를 만든 목적과 특성을 파악해야 페이지 구성이나 특징을 특히 디자인 컨셉과 방향이 드러나고 스타일이 들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
예로, 야후! 금융 사이트를 담당하게 되었을 때 처음 주식을 접하게 되면서 계좌도 만들고 주식도 사보고, 펀드도 가입하면서 재테크에 처음 접하게 되었고, 웹사이트를 만드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이트제작에 대한 노하우도 필요하지만, 전반적인 배경지식과 사용자에 대한 마인드를 갖고 서비스를 접하게 되니 그 이후로도 좀 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UX/UI는 상식에만 의존하면 된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많고 아주 틀린 말도 아니지만, UX는 전문가의 상식과 노하우가 많은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나온다는 사실을 토대로 꾸준히 배워나가야 할 부분이라 생각하고 또한 많은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사용자 시나리오를 이해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할수 있는 UX/UI경험을 만들어 나가는데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웹에서의 UX/UI 인터랙션 디자인 경험이 6년이상에 상용서비스 출시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이 있고, 비주얼 디자인과 UX 디자인 능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