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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증이 미흡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바람의 냄새가 바뀌다 일제가 고국을 점령한 지 얼마나 지났는가. 일제 치하에 살며 하루하루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것도 수 년째. 우리는 아직도 언젠가 우리에게 돌아올 그 봄을 기다리고 있다. ❀ 만주로 가기 위한 기차를 타기 위해 경성역으로 가는 발걸음을 멈춘 것은 그때였다. 이 고국에는 봄이 오지 않았지만 벌써 오얏꽃이 피는 계절이 다가왔나 보다. 오얏꽃이 가장 화려하게 핀 날, 오얏꽃이 붉게 졌다. 환하게 핀 오얏꽃은 붉게 물들어 많은 이들의 피눈물이 되었지. 깊은 뿌리를 박고 있던 500년은 처참하게 시들어버리고 말았다. 져버린 꽃. 그 곁을 옆에서 지키지 못한 아득한 슬픔이란. 한 사람의 욕망이 욕심을 만들고 그 욕심은 또 야망을 만들어 하늘에 떠있는 태양을 떨어트렸다. 그렇게 조선은 일제의 손아귀에 힘없이 굴러들어갔다. 누군가는 환호성을 질렀다. 누군가는 공허하게 서있었고, 누군가는 슬픔을 울부짖었고, 또 누군가는 고통 속에서 몸부림을 쳤다. 그런 시대가 와버린 것이다. 약탈을 강행해도 빼앗겨 버리는 것이 당연하게 된 시대. 옳고 그른 것의 경계선이 흐릿해져버린 시대가 하루아침 사이에 와 버린 것이다. 이런 혼돈으로 가득한 시대 속에서 피어난 오얏꽃처럼 수수한 사랑은 피어나고 있노라. 바람의 냄새가 바뀌다 -빠아아아아앙 만주로 가는 기차에 몸을 싣고 멀어지는 경성역을 말없이 바라만 보았다. 점차 작아지는 경성역 너머로 흩날리는 오얏꽃들의 향연이란. 경이롭기 그지없다. 이 땅에서 나고 자란 것들은 모두 가녀리고 어여쁘기 그지없었다. 그 때문인지 몰라도 너무나도 약해빠진 것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약한 것에는 강인한 생명력이 깃들어 있는 법이다. 강한 바람이 불어와도 약하디 약한 풀잎들이 살아남는 것처럼. 이 고국은 나약해도 힘은 있는 나라다. 밟아도 밟아도 죽지 않는 잡초. 그것이 이 대한 제국인 것이다. ❀ “어서 오시오. 먼 길 오느라 고생이 많았소.” “아닙니다. 불러주셔서 영광입니다. 단장님.” 단장은 상처 많은 거친 손으로 도희의 어깨를 두드렸다. 보잘 것은 없지만 잘 부탁하오. 단장이 호탕하게 웃음을 흩날렸다. 아직 3월 말. 눈조차 녹지 않은 곳. 찬바람이 코 끝을 스쳐가도 추위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오얏꽃이 피는 경성과는 다른 거칠고 마른 풀들이 어울리는 곳. 경성에서 묵었던 따스한 숙소보다 움집과도 같은 낡은 숙소가 빈번하게 늘어져 있는 곳. 쾅. 커다란 굉음 소리가 들려온다. 그제야 실감한다. 이곳이 경성이 아니라는 것이. “잘해야 돼. 박도희. 여화가 온 힘을 다해 날 이쪽으로 보내주었으니까.” - 일제에 의해서 부모형제를 모두 잃었다. 그때는 복수심으로 가득 차 무작정 힘도 없이 달려들었던 것이 전부였던 때. 그 어린 것이 무슨 힘이 있다고 무작정 그들에게 달려들었을까. 하지만 도희는 후회는 하지 않는다. 덕분에 기생집 춘화(春花)관 단주 심여화에게 발견되었더랬다. 춘화관. 낮에는 커피숍, 밤에는 기생집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여화는 혀를 치며 그녀의 일꾼들에 의해 처참한 몰골로 실려오게 된 도희는 그때부터 여화는 도희에게 춤과 가야금 등을 익히게끔 훈련을 시켰다. 물론, 공식적으로는. 의열단 일원이었던 여화는 도희에게 춘화관 소유에 있던 뒷산에 데려가 승마술과 검법, 그리고 총 잡는 법을 알려주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도희에게 여화는 한 줄기 빛이자 희망. 모두가 안 된다고 말하는 시대에서 유일하게 된다고 말하던 사람. 그에게 유일하게 손을 뻗어준 사람. 그자가 바로 여화였다. “너는 왜 독립운동을 해?” 집중 사격 연습을 하고 있을 때 즈음이었을 것이다. 여화가 도희에게 처음으로 원초적인 질문을 던져온 것은. 사격 연습을 멈춘 채 도희는 그를 쳐다보았다. 왜냐니? 무미건조하게 내뱉은 말에 여화는 새침하게 웃어 보였다. “신기하잖아. 너처럼 무식하게 헌병에게 달려들었던 사람. 최근 들어서 본 적 없었거든.” 가지고 있던 총을 한 바퀴 돌리며 홀스터 안에 집어넣은 도희는 제 몸집보다 커다란 정장을 탁탁 털며 쓰러져 있는 통나무 위로 앉았다. 양반다리를 하며 입에 담배를 물고서 마치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 하나 고민이라도 하듯이 곰곰이 생각에 잠기었다. “복수하려고.” “그게 다야?” “응. 사실 독립운동? 전혀 관심 없었어.” “흐음…. 그래? 단지 복수심만으로 그렇게 불나방처럼 뛰어든다고? 너도 참 웃긴 애다. 그래서 더 재밌어.” 쉽지 않은 일을 하네. 혼잣말을 내뱉던 여화는 도희의 손에 들려있던 담배를 빼앗아 제 입으로 가져갔다. 화려한 치마를 몸에 휘감고 담배를 무는 여화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았다. 그리고 궁금해졌다. 저 화려한 모습 뒤에 어떤 사연이 있어 이런 위험한 일에 뛰어들게 되었는지. “그럼 넌? 왜 해?” “뭐, 나는 거창한 사명감이 있다고나 할까? 우리 집은 친일파 집안이라, 지긋지긋하달까.” “…뭐?” “왜, 갑자기 달라 보여? 난 그 집 안에서 춘화관으로 팔려온 사람이야. 내 아비의 심장에 칼을 꽂으려 했거든.” 실패해서 머리채 잡힌 채 팔려왔지 뭐. 여화는 제 머리에 꽂힌 머리 비녀를 뽑고서 비녀 안에 숨겨진 은장도를 꺼내 살기 어린 눈빛을 빛내었다. 아마 저 기세로 춘화관의 단주까지 되었겠지. 긴 머리를 풀고서 담배를 다시금 무는 여화의 모습은 여전히 고혹적이었다. 멍하니 넋을 놓고 바라보는 이에게 눈길을 쓱 주고서 한쪽 입꼬리를 올리며 새초롬하게 웃어 보이며 도희를 쳐다보았다. “친일파 처음 봐? 요즘 시대에 제법 흔할 텐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나는 친일파 자손이야.” “근데? 지금 너는 독립운동가잖아. 지금의 네가 중요한 거 아니야?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빨리 훈련이나 다시 하자.” 일부러 더 센 척을 하며 말한 것도 있을 것이다. 은장도를 잡은 여화의 손이 미세하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기 때문. 아무리 제 아비가 친일파여도 피를 나눈 제 가족을 찔러야 하는 여화의 심정이란. 결코 도희는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여화 역시 일제에 의해 가족을 잃어버린 도희의 복수 어린 심정을 헤아릴 수 있으랴. 흔들리는 눈빛으로 자신을 쳐다보는 여화의 시선을 느낀 도희는 이내 모르는 척 시선을 피했다. 소쩍새가 우는 사연처럼 지금 이 시대에 사연 없는 사람이 어디 있나 싶었다. ❀ “안녕하십니까. 여화동지의 소개로 들어왔습니다. 박도희라고 합니다.” “여기서 심여화 동지 하나면 됐지, 계집을 또 받습니까? 단장?” 여화는 이와 같은 분위기를 어떻게 견뎠을까. 친일파 집 안의 여식. 제아무리 제 손으로 아비의 심장에 칼을 꽂으려 했다 해도, 조금의 움직임 자체로도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시대. 밀정으로 오해받기 딱 좋은 상황 속에서 여화는 생각보다도 더 외로웠을 거라고 생각했다. “왜 남자만 독립운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뭐?” “반말. 하지 마시오.” “이 건방진!” “나를! 애인으로 혹은 여자로만 보지 말고 같은 동지로 생각해 주시오.” 이 한마디만으로 의열단에 있는 모든 동지들은 도희의 굳건한 독립운동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 계집 어쩌고 했던 단원에게 조용히 경고를 내린 단장은 도희에게 더 해보라는 듯 고개를 끄덕여주었다. “또한 나는 여성의 일을 도맡기 위해서 의열단에 들어온 것이 아니오. 그대들과 같이 같은 주체로서 독립운동을 하고자 하오.” 친일파 여식에서 신분이 가장 낮을 수 있다고 볼 수 있는 기생의 몸으로 일제를 무너뜨리기 위해 기꺼이 의열단에 들어온 여화가 있다. 그도 자신처럼 이리 말했을까. 그에게는 그만의 각오가 있었겠지. “어떤가 자네. 아직도 박도희 동지가 여인네로 보이는가.” “아닙니다. 미안하오.” “아니오.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없길 바라오.” 이는 명백한 경고의 의미였다. 다시는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상대를 무시하지 말라는 경고였다. 여화도 나도. 천대받고 무시당하는 다른 여인들을 대신해서 하는 도희의 경고다. 이 경고가 의열단원의 일원이 됐노라고 알리는 신호가 되었으리라. ❀ 황궁의 거대한 오얏꽃이 저물고 검붉은 그림자가 드리워진 그 해, 하늘은 이상하리 만큼 맑았고, 부모님은 서럽게 울고 있었다. 어린 도희는 뭣도 모르는 상태로 서럽게 우는 자신의 부모의 모습에 서러워 똑같이 따라 울었다. 그리고 몇 년 후, 도희가 스스로 생각하며 인격적인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무렵, 도희의 부모님은 동백이 되었다. 새빨간 동백을 어르잡으며 도희는 서럽게 울던 그 어린 시절보다 더 서럽게 울음을 토해냈다. 그 서러움을 담아서 크게 한 방. -쾅. 온 힘을 다해서 폭탄을 던졌다. “어서 몸을 숨기시오! 어서! 도희 동지!” “동지, 동지는 괜찮으시오?” “괜찮소. 어서 춘화관으로!” - “어서들 들어오세요. 곧 헌병들이 들이닥칠 겁니다. 빨리 몸을 숨기셔요. 도희! 너는 빨리 옷 갈아입어!” “고마워.” 이 서러운 시대 속 여인들은 언제나 천대받거나 희롱당하기 그지없는 존재. 그렇기 때문에 일제에게 의심을 사지 않을 수 있는 존재이기도 했다. 여화는 춘화관의 주인으로써 독립군을 숨겨주고, 먹여주는 역할을 수행하였고, 도희의 변장을 도왔다. 때로는 임부의 모습으로, 때로는 남성 단원의 아녀자의 모습으로, 때로는 이번 임무에서와 같이 남성의 모습으로 위장하며 자신의 진짜 모습을 감추었다. 여인의 모습이라고 우습게 보던 몇몇의 사내들에게 본보기를 제대로 보여준 셈이다. “아!” 도희의 옆구리 쪽이 따갑게 스쳤다. 제 손길에 저렇게 아파하는 것을 본 여화가 크게 놀라며 도희의 옆구리를 살폈다. 눈에 띄게 큰 상처가 여화의 눈에 들어왔다. “미안. 잠깐, 어디 다쳤어?” “아니, 살짝 스친 것뿐이야. 신경 쓸 거 없,” “어떻게 신경을 안 써! 네가 다쳤는데!” “…….”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그대로 표정으로 드러낸 도회의 표정을 본 여화는 되려 자신이 더 당황하며 재빨리 당황한 표정을 감추었다. “…미안. 내가 너무 갔어.” “아니야. 걱정 끼쳐서 미안해.” “…….” “걱정해 줄 사람이 없어서 몸을 함부로 날렸더니 이렇게 됐나 봐.” 일제로부터 부모형제를 잃고 산지 약 10년이 흘렀다. 걱정해 줄 사람이라곤 자기 자신 한 사람. 하지만 그마저도 이래봤자 무슨 소용이 있나 싶어 제 몸 하나 간수하는 것도 겨우 하고 사는 도희였다. 그런 제 모습을 걱정해 주는 사람이 나타다니. “너 걱정하는 사람이 여기 있는데, 왜 없어? 죽지 말고 살아. 반드시.” “…그래, 명심할게. 여화.” 도희는 여화를 따스히 안아주는 것으로 여화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었다. “그래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어. 우리의 봄이 곧 올 거야.” “너무 위험한 일은 자제,” “아니, 다른 단원들 얼굴이 너무 노출되었어. 내가 아니면 안 돼.” 단호하게 말하는 도희의 말. 같은 독립군으로써 저 말이 당연하다는 걸 안다. 하지만, 그래도. “그래도. 죽지 마. 살아서 돌아와. 다음 임무도.” “약속해.” ❀ 일천구백사십오년 팔월 십오일 정오. 길고 긴 전쟁의 끝이 다가왔다. 이윽고, 바람의 냄새가 바뀌었다. [짐은 시운이 향하는 바, 견디기 어려움을 견디고 참기 어려움을 참음으로써 만세를 위하여 태평을 열고자 한다……그대들 신민은 짐의 이러한 뜻을 잘 명심하여 지키라.] 전쟁을 종전하는 일왕의 선언이 끝나고 기미가요가 울리는 라디오 앞에 단원들은 모두 한곳에 모여 반복해서 울려 퍼지는 일왕의 선언을 믿기지 않는다는 듯이 들었다. 전쟁이 끝났다. 이 말은 즉. “독립….” 독립이 되었다는 뜻. 도희는 익숙하게 말했지만 낯선 단어, 독립을 계속해서 입안에서 굴리고 또 굴렸다. 입에 익을 수 있도록. “이놈들 끝까지 항복한다는 말은 안 하는 것 봐. 빌어먹을 새끼들.” 한 단원의 목소리에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그동안 많이 다치고, 많이 잃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꿈만 같은지 모른다. 도희는 당장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춘화관으로 향했다. 춘화관으로 뛰어가는 이 순간이 어찌나 멀게만 느껴지는지. - “여화!” “도희야!” 둘은 빈틈이 보이지 않도록 서로를 껴안으며 믿기지 않는 현실을 서로의 얼굴을 더듬거리며 마주했다. 오랫동안 돌고 돌아 봄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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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냄새가 바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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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 전문 블로그 마케팅 팀, 윙블 인사드립니다.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직접 IT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IT 마케팅 관련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IT 분야는 특히 전문 용어와 복잡한 기술 내용의 장벽으로 타 분야에 비해 마케팅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마케팅의 벽에 부딪히신 경험,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전문적이고 복잡한 기술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은, 제대로 된 기술 이해와 마케팅 지식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팀은 화이트해커 출신 대표를 필두로 팀원 전원이 IT 업계에서 근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독특한 경험 덕에 IT 마케팅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사부터 IT 솔루션, 코딩 학원, AI 스타트업 등 다양한 IT 업종의 마케팅을 진행해 드리며 느꼈던 공통점은 여전히 많은 분들이 블로그는 '노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는 점입니다. 절대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이 글을 통해 꼭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 기술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부터 딱 5분만 집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는 전단지가 아닙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번화가 지하철역 입구. 오늘도 수 백, 수 천장의 전단지가 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담컨대 그 전단지는 99%의 확률로 읽히지도 않은 채 버려질 겁니다. 왜일까요? 대부분은 내 상품을 ‘노출' 시키기에만 급급하기 때문입니다. 진짜 중요한 건 전단지를 읽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내용’인데 말이죠. 블로그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몇 명에게 보여지느냐보다, 몇 명이 글을 읽도록 만들었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만약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계시거나, 대행을 맡겨도 효과가 미미하다면 다음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블로그 평균 체류시간이 1분을 넘지 못함 2. 포스팅 조회수가 100이 넘도록 문의는 0건 3. 포스팅 발행 이후 순위가 자꾸 밀려남 하나라도 해당하신다면, ‘글’의 퀄리티가 떨어지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글이 읽히지 않으니 고객은 빠르게 이탈하고, 설득이 되지 않으니 문의로 이어지지 않으며, 사람들이 오래 머물지 않으니 알고리즘에 의해 순위가 밀려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100명, 1000명의 고객이 방문해도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것과 같은 것이죠. [블로그 마케팅의 정수는 '글'에 있습니다] 블로그는 결국 ’글’을 전달하기 위한 하나의 매개체일 뿐입니다. 로직과 노출보다 ‘고객을 홀리는 글을 쓸 수 있느냐?’가 우선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윙블 팀이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설득력 떨어지는 글 10개의 노출보다 양질의 글 1개를 제대로 노출시키는 편이 100배는 낫습니다. 더 이상 키워드와 노출에 집착하지 마세요. 노출은 그저 설득의 시작점일 뿐입니다. [포스팅은 타겟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똑똑해진 고객들은 조금이라도 광고성이 보이면 귀신같이 알아채고 이탈해 버립니다. 옛날처럼 퀄리티가 떨어지는 글로는 더 이상 고객 유치가 힘들어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광고는 타겟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와 같습니다. 포스팅 또한 하나하나가 전단지가 아닌 고객에게 보내는 러브레터가 되어야 합니다. 윙블 팀은 의미 없는 포스팅은 단 하나도 발행하지 않습니다. 키워드 설정 후에는 고객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전략적인 글쓰기에 90% 이상의 시간을 할애합니다. 핵심 고객을 타게팅한 내용은 물론 이미지, 폰트 크기, 색상까지 세심하게 세팅하는 업체는 윙블 팀이 유일합니다. [10명이 클릭하면 1명이 문의하는 글] 윙블의 블로그 평균 체류시간은 5~6분에 육박합니다. 블로그 평균 체류시간이 1분 내외인걸 감안했을 때 상위 1%에 준하는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체류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뭘까요? 바로 고객이 글을 오래, 많이 읽었다는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오래 머물렀다는 건? 호기심 유발에 성공했으며 글에 몰입하도록 만들었다는 뜻과 같습니다. 윙블 팀은 대형 키워드와 노출 순위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10명이 클릭해도 1명이 문의하도록 만듭니다." 꼭 저희에게 의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블로그 대행은 반드시 업체의 글 퀄리티부터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사업체의 글 하나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사람이 타인 사업체의 글을 설득력 있게 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잘 키운 블로그? 열 광고 안 부럽습니다] 노출 광고? 비쌉니다. 체험단 마케팅? 지속성이 없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단발적입니다. SNS 마케팅? 휘발성이 강합니다. “잘 키운 블로그? 열 광고 안 부럽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의 열매는 ‘지속적인 무료 광고 효과’입니다. 한 번 자리잡은 키워드는 지속적인 노출로 꾸준한 매출을 가져올 뿐 아니라, 쌓아온 글들로 인해 고객 신뢰를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블로그가 성장할수록 대형 키워드를 노릴 수 있어 월 수백~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광고 효과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체에 비해 비싼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윙블 팀은 타 업체 대비 2배 이상 비쌉니다. 그러나 효과는 2배, 3배, 아니 그 이상이라 말씀드립니다. 퀄리티 높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사업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전문가에 준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고객 설득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윙블 팀이 IT 지식을 겸비한 팀원들로 구성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마케팅과 카피라이팅 기술도 더해졌을 때 비로소 고객을 불러들이는 글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하나에도 시간과 노력이 아주 많이 들어갑니다. 저는 세상에 저렴하고 좋은 물건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비싼 값을 치룬 물건은 값어치를 한다는 것 또한 저의 지론입니다. 그래서 윙블 팀은 비싼 값만큼, 아니 그 이상의 매출로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자유로운 고객 맞춤형 계약] 대행을 맡기려고 찾아보신 분들, 맡겨보신 분들은 알고 계실 겁니다. 블로그 마케팅 업체들은 보통 3개월 ~ 1년 이상의 계약 기간을 강요하며, 계약이 성사된 이후로는 글의 퀄리티는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는 사실을요. 계약 기간을 길게 잡으려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연장시킬 자신이 없기 때문이며, 결과로 보여줄 자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윙블 팀은 지금까지의 모든 계약이 100% 연장으로 이어졌으며, 포스팅 건당으로도 계약이 가능합니다. 1건만 맡기셔도 됩니다. 블로그 운영 대행, 이제는 받아보신 후 결정하세요.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대행의 궁극적인 목표는 홍보 그 자체가 아닙니다. 고객님께서 걱정 없이 사업체에만 집중하도록 만드는 것, 그리고 매출 향상입니다. 시간 낭비를 막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처음부터 좋은 업체를 고르는 것입니다. 마케팅에 발목 묶여 더 이상 황금같은 시간을 허비하지 마세요. 운영을 맡기는 순간부터 고객님은 경영과 사업 확장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한 쪽 날개로는 결코 비상할 수 없습니다. 윙블 팀이 나머지 한쪽 날개가 되어 훨훨 날아오르는 매출과 브랜드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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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보러가기 01_ YouTube [ 예술의 이유 ] - 두 팔을 잃은 조각상의 비밀 (조회수 : 133만회 ) https://youtu.be/PSf2-ZxlOf4?si=IoFXJCawWInE86VP 02_ YouTube [ 예술의 이유 ] - 조선의 천재화가 신윤복은 왜 이런 그림을 그린걸까? (조회수 : 131만회) https://youtu.be/5SEz-Mjf6m0?si=-MfDCn2kiMrxtBMV 03_ YouTube [ 윤쨔미 ] - “이 향수 뭐야?????" 뿌리면 다 물어보는 냄새광인의 인생향수 추천💘 (조회수 : 5만회) https://youtu.be/0a3rMDNHBR0?si=FP1aIiFDHyRd6PO0 04_ YouTube [ 나는 의사다 ]- 침대에 누우면 잠이 깨고, 책상에 앉으면 졸린 이유? 🛏 수면의 질 높이는 법! - 나는의사다 974회 https://youtu.be/uJYudODRLH0?si=OfF-GdxGoXL5avSG 05_ 행사 스케치 영상 - 경기평화광장 지역 사업 https://youtu.be/cjhb_Wkju1Q?si=NS2UEHej0L06Cts5 * 정보성 / 패션&뷰티 / 브이로그 등 다양한 유튜브 영상 및 기업 홍보영상, 행사 스케치 영상 제작 가능 * 단가 : 협의 가능 (건당 / 월급 모두 진행 가능합니다) * 사용 프로그램 : 파이널컷 / 애프터이펙트 * 작업 기한 : 평균 3~5일 소요 (영상 난이도에 따라 상이하며 일정에 맞춰 조정 가능합니다) 의뢰시 원본/최종영상 러닝타임, 캠 수, 장르, 작업기한, 레퍼런스 등을 말씀주시면 빠르게 작업 시작이 가능해집니다 영상의 난이도, 캠 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변동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6년차 영상 편집자 김예은입니다 다양한 영상 편집 경험을 바탕으로 원하시는 스타일의 영상을 제작해드립니다👩🏻💻 건당 의뢰도 가능하며 정기적인 의뢰는 환영합니다💕 마감기한 엄수와 센스있는 편집은 기본! 원활한 소통이 되는 편집자를 찾으신다면 환영합니다🙌🏻 의뢰 및 문의사항은 메일과 연락처로 편하게 소통 부탁드리겠습니다☺️ (노션에서 더 자세한 정보가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notion.so/videoeditoryeeun/Video-Editor_Yeeun-4d0384d2041d4238b2dce9ee40c85f73?pv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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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뜰리에 스케치업] 아뜰리에 스케치업은 2D 캐드 도면을 정밀하고 현실적인 3D 모델로 제작하는 전문적인 서비스입니다.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여 최적화된 3D 모델을 제공합니다. 프랑스 미술 학교 출신 건축 설계 프리랜서가 직접 작업을 진행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작업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3D 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캐드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공간에 대한 정보(치수,재질,마감,가구 등) 최대한 자세히 보내주셔야 빠른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물에 대한 저작권은 아뜰리에 스케치업에 있으며, 포트폴리오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경우 문의해주세요. - [서비스 특징] 1. 정확한 모델링: 고객의 원하는 디테일을 정확하게 재현하여 현실적인 3D 모델을 제작합니다. 2. 빠른 전달: 신속한 작업 처리를 통해 고객의 프로젝트 일정을 준수합니다. 3. 고품질 결과물: 최신 기술과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품질의 3D 모델을 보장합니다. 4. 신뢰성과 보안: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신뢰성 있는 서비스 제공을 항상 최우선으로 합니다. [고객의 이점] 1. 프로젝트의 시각적 이해도 향상 2. 디자인 개발 및 수정에 대한 효율성 증가 3. 현실적인 시각화를 통한 의사 결정 강화 아뜰리에 스케치업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견적] 1~20평(66m2이하) : 100,000원 작업기간 : 3일 21~40평(132m2이하) : 200,000원 작업기간 : 6일 41~60평(198m2이하) : 300,000원 작업기간 :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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